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종각역치과 백세건강 개척해요
    메이트치과 2020. 2. 28. 14:20

    종각역치과 백세건강 개척해요


     

     

    우리의 입에는 많은 세균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세균은 입안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치아건강에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우리가 매일같이 먹는 음식으로 인해 생기는 찌꺼기들은 세균의 영양분이 되어 세균을 증식시키곤 합니다. 이에 따라 발생하는 것이 바로 치아우식증으로 충치라고도 불립니다.
    충치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치아의 구조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치아는 법랑질부터 시작해서 상아질, 치수, 잇몸, 치조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단단한 치아 외부는 신경과 혈관 조직으로 이뤄진 치수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충치가 발생하는 원인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입 안에 음식물들로 인하여 발생하곤 하는데요. 치아 법랑질 윗부분에 있는 홈 사이에 낀 이물질이 제대로 닦지 않으면 찌꺼기가 시간이 지나 부패되면서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요. 충치가 발생하면 제일 바깥쪽부터 나타나고 시간이 지날수록 단계별로 충치 범위가 진화되면서 치아의 뿌리까지 썩게 되는 것입니다. 종각역치과에서 충치 단계별로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려드릴테니 참고 바랍니다~

     

     

    충치 1단계  : 치아 겉면 법랑질에만 충치가 생긴 것으로, 대체로 점이나 선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도 어렵고 자가증상도 특별히 없어 확인이 어렵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더군다나 통증은 거의 없어 충치가 생겼다는 것을 알수가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정기점검을 시행해야만 충치로부터 예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충치 2단계  : 법랑질에 이어 상아질까지 충치가 진행된 상태로 뜨겁거나 차가운 등 자극적은 음식을 먹었을 때 통증이 미세하게 느껴지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외관상으로도 확인이 가능하여 충치치료를 받을 수 있는데 종각역치과의 비교적 간단한 방법(우식된 부분만 제거하는 방법)만으로도 대처가 가능합니다.

     



    충치 3단계 : 이 때에는 충치가 치수까지 파고든 상태인데 신경과 신경조직까지 염증이 퍼진 상태이기 때문에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경우 음식물을 씹는 동작을 하는 것만으로도 통증이 나타나고 미세한 외부 자극에도 나타나 여러가지 불편함이 따를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종각역치과의 신경치료로 개선이 가능한데요. 신경치료는 치아 내부의 신경과 혈관조직, 세포를 제거하여 자연치아를 마지막까지 살릴 수 있는 최후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꾀나 고난이도에 속한 방법이기 때문에 3~4회 정도의 방문이 필요합니다.

     

     


    충치 4단계 : 충치가 치아 뿌리까지 침투하게 된 상태로 가만히 있어도 간헐적으로 통증이 느껴지는 정도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어렵다는 것이 주요 증상입니다. 최후의 방법인 신경치료를 시행하지만 이 방법으로도 효과를 볼 수 없다면 종각역치과에서는 임플란트로 대체하는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자연치아와 외형과 색상이 비슷하여 가장 만족도가 높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자연치아를 온전히 발휘할 수 없지만 90%이상 가까이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치아 건강을 오랫동안 지키고 싶다면 예방하는 것이 좋은데요. 매일 양치질을 통해 치태를 꼼꼼하게 제거하고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통해 치아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칫솔질과 치실, 치간칫솔 등의 구강위생용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칫솔질은 만족할 수준의 청결한 구강상태를 얻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칫솔질 습관을 꾸준히 유지함과 동시에 종각역치과에 내원하여 주기적인 점검을 받고 백세건강까지 지키는 것이 좋답니다.

     

    '메이트치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로치과 나에게 맞는 맞춤형으로  (0) 2020.09.16
Designed by Tistory.